안녕하세요, 어브로드입니다. 지난 두 주간, 전공별 미국대학 가이드 시리즈를 통해 ✅ 비즈니스 전공 ✅ 컴퓨터공학 전공 미국 대학 TOP10 대학 리스트와 입시 전략을 소개해드렸습니다.
많은 분들께서 이 시리즈를 통해 "우리 아이가 어떤 전공을, 어떤 대학에서, 어떤 전략으로 준비해야 할까?" 고민의 실마리를 찾으셨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. 감사합니다. 🙏
이번 주는 세 번째 전공으로 넘어가기 전, 잠시 쉬어가는 시간으로 "미국대학 입시정보, 어디서부터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까?" 라는 질문에 답해드리려 합니다.
📊 Common Data Set (CDS), 이것부터 시작하세요
미국 대학들은 모두 매년 공식적인 입시 및 학교 데이터를 Common Data Set (CDS)라는 형식으로 공개합니다.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핵심 정보가 포함되어 있죠.
즉, 대학 입시의 '팩트체크'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
🎓 NYU의 Common Data Set으로 보는 입시 포인트
이번 뉴스레터에서는 그 예시로 뉴욕대학교(NYU)의 2024-2025년 CDS를 살펴보았습니다. 여기서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
📌 중요한 점은SAT/ACT는 제출 선택형(Test-Optional)이지만 제출자들의 점수는 상위권이므로 제출 여부에 따라 전략이 달라져야 합니다.
또한 NYU는 전공별 특성이 강하기 때문에 Stern(비즈니스), Tisch(예술), Courant(컴공) 지원 시 별도 전략이 필요합니다.
🧭 CDS, 이렇게 활용해보세요!
CDS를 직접 찾아보려면?
👉 CDS는 숫자의 바다이지만, 그 안엔 대학이 '진짜로 중요하게 여기는 것'이 숨어 있습니다.
💼 NYU의 CDS 2024-2025 일부 예시
✍ 마무리
미국대학 입시, 어디서부터 자료를 찾아야 할지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? 이제 본인이 궁금해하는 대학교들부터 CDS를 서칭해보세요!
🔜 다음 주 예고: 전공별 미국대학 가이드 3탄
다음 주부터는 다시 전공 시리즈로 복귀합니다. 🎨 다음 전공은 바로... '아트 & 디자인 전공'입니다!
RISD, SCAD, Parsons, Pratt 등 미국 내 최고의 예술대학들을 중심으로
국제학교 교육 콘텐츠 기업, 어브로드의 뉴스레터입니다.